안녕하세요 당근씨입니다.
최근 추석 맞이해서 가족들과 공조2를 보고 왔는데, 킬링타임 or 가족끼리 볼 수 있는 영화로 딱일 것 같아
시즌 1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누구나 보기 편한 온 가족 영화 공조 1 즐거운 감상되시길 바랍니다.
개요
개봉 : 2017. 01. 18
감독 : 김성훈
주연 : 현빈, 유해진, 김주혁
장르 : 액션
러닝타임 : 125분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공조 1 줄거리
(**스포주의)
북한 특수부대 출신 임철령 형사는 작전 도중 무리한 선택으로 인해 동료와 아내를 잃었습니다. 그들을 살해한 범인은 바로 철령의 이전 상관인 차기성입니다. 임철령은 아내를 살해한 범인을 잡겠다는 일념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게 됩니다. 그러던 중 차기성은 위조지폐를 찍어내는 동판을 탈취하여 남한으로 도망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복수심에 불타던 철령은 자원하여 남한으로 넘어갑니다. 북한 정부는 동판을 찾기 위해 남한 정부에 탈북 범죄자에 대한 공조수사를 요청합니다.
한편 대한민국의 평범한 가장 강진태 형사는 오늘도 소란스러운 집안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얹혀사는 백수 처제, 항상 무언갈 사달라하는 딸,와이프로 인해 집안은 항상 시끌벅적합니다. 평화로는 나날 중 진태는 딸과의 통화 때문에 중요한 범인을 놓쳐버리는 실수를 하고 말았고, 이로 인해 3개월 정직을 당합니다. 뒤에서는 대한민국과 북한 정부의 공조 수사를 동의하고 임철령은 남한으로 넘오게 됩니다. 정직도 풀리고 잘만 해결하면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기에 좋은 기회라 생각했던 진태의 상사는 정직 중이던 진태에게 공조수사에 동참할 것을 제안합니다. 하지만 진태는 이 일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일이라도 하지 않으면 3개월 동안 할 일이 없기에 억지로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진태와 철령은 처음부터 맞지 않았습니다. 차기성을 잡아야 하기에 분주했던 철령과 달리 진태는 느긋하기만 했습니다. 이에 철령은 독단적인 행동을 했고 대낮 서울거리에서 차량사고를 내는 등 눈에 띄는 행동을 했습니다. 덕분에 진태만 위에 불려가 혼났고, 진태는 철령을 믿지 못하고 옷에 추적장치와 녹음장치를 달기도 했지만, 24시간 붙어다녀야 하는 사이이기에 철령을 집으로 데려온 진태였습니다. 진태의 처제의 부담스러운 관심과 가족의 따뜻함이 어색한 철령은 이 상황이 어색하기만 했지만, 점차 화목한 분위기에 적응을 했고, 원수같았던 두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를 형제와 같이 생각하며 위했습니다.
동판을 가지고 있는 차기성은 DS그룹과 동판에 대한 거래를 하지만, 동판의 값을 깎아내리려는 회장의 속셈으로 거래는 틀어집니다. 차기성은 DS그룹의 회장을 죽이고, DS그룹의 시설을 이용하여 위조지폐를 직접 만들려고 합니다. 하지만 끈질긴 추적 끝에 철령과 진태는 차기성에게 동판을 찾아내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차기성을 놓치고 동판을 철령에게 넘겨주고 가려는 순간 진태는 그의 가족이 납치되었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범인은 당연히 차기성있고, 동판을 가져오면 가족들을 놓아주겠다는 협박에 철령에게 부탁합니다. 이미 동판을 상사에게 넘긴 철령은 진태의 가족을 구하러 가기 위해 상사를 설득했고, 마침내 허가를 받은 철령은 진태의 자공을 구하게 됩니다. 아무런 지원병력 없이 제철소에 등장한 철령은 적들을 소탕하기 시작했고, 진태의 가족들이 모두 빠져나가고 진태는 경찰을 불렀습니다. 모든 소동이 끝나고 철령은 차기성에 대한 개인적인 복수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사실 동판 자체는 철령에게 그다지 중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철령은 통판을 바닷속에 던져버리고 그들은 각자의 국가로 되돌아갑니다.
쿠키
몇 년 후, 이번에는 남한에서 탈출한 범죄자를 잡기 위해 진태가 북한으로 넘어가 철령과 재회하는 장면이 나오며 영화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감상평
현빈의 북한말이 무척 잘 소화해낸 점과 윤아의 철없는 처제 연기에 감탄을 금치 못했던 영화입니다.
당시 영화 개봉 시 북한을 너무 미화한 거 아니냐. 북한은 현빈인데 우리나라는 왜 유해진이냐 등등 말도 많기도 했지만, 공조2까지 본 지금 북한은 현빈, 우리나라는 유해진으로 들어가는게 더 재밌게 볼 수 있었던 킬링포인트였던 것 같습니다.
공조1 내용을 한 번 정리한 후 공조2를 보면 더욱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내일 영화리뷰는 공조2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