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근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무섭지만, 귀엽고 재밌는 친구가 나오는 영화입니다.
올해 나온 베놈2 보기 전 베놈1 줄거리 복습 후 보시면 더욱 재밌으실 것이라 장담합니다.
약간의 잔인함이 있어 시청 시 주의 부탁드립니다.
개요
개봉 : 2018. 10. 03
감독 : 루벤 플레셔
주연 :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장르 : 액션, SF, 스릴러
러닝타임 : 107분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베놈1 줄거리
(**스포주의)
라이프 사의 우주선이 말레이시아에 불시착하게 되며 단 한 명의 우주비행사를 제외하고 모두가 사망하게 됩니다. 이에 칼튼 드레이크는 사고로 은폐하려 했고, 살아난 비행사는 구급차에 실려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때 비행사의 몸에서 심비오트가 나와 옮겨가고 그것은 구급대원에게 그리고 다른사람에게 계속해서 옮겨다닙니다.
한 편, 에디는 정의로운 열정 기자로 항상 팩트만을 내보는 기자이며 변호사 여자 친구 앤이 있습니다. 우연히 회사에서 칼튼의 기사를 쓰라는 말을 듣고 인터뷰를 갔지만, 에디는 그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날 여자친구의 라이프사 소송 증거 메일을 몰래 보고 칼튼을 찾아가 의심가는 것들을 하나씩 캐묻게 됩니다.
이로 인해 에디는 해고되고 앤도 해고됩니다. 그렇게 6개월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에디는 직장이 없었고, 여자친구 앤과도 이별하게 됩니다.
그런 그에게 라이프 사에서 일하는 도라 스카스 박사가 찾아오게 되고 윤리적이지 않다며 칼튼의 만행을 말해줍니다. 그걸 들은 에디는 실험실 내부에 박사와 함께 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봤던 노숙자를 보게 됩니다. 에디는 노숙자를 꺼내려다 보안 경보가 울리게 되고 노숙자를 꺼내주었지만, 노숙자에게 실험 중이던 심비오트 '베놈'이 에디에게 옮겨갑니다. 칼튼은 심비오트가 인간의 어떤 몸에서 잘 살아남는지 실험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 다시 집으로 돌아온 에디는 몸이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앤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앤의 현 남자친구 의사 댄은 MRI를 찍으려 하지만 베놈의 거부반응이 심해 촬영을 하지 못합니다. 집으로 돌아오니 라이프 회사의 경비원들이 그를 쫒아왔고, 에디의 몸에 있던 베놈이 제압하며 도망칩니다. 그리고 베놈은 에디에게 말을 걸어오기 시작합니다.
다시 라이프 회사로 가서 칼튼에게 경고를 하고 앤에게 찾아간 에디. 그리고 베놈이 자신을 상처준다고 생각한 그는 MRI를 통해 베놈을 떼어냈습니다. 하지만 다시 라이프 회사의 경비원들이 에디를 쫒아왔고, 에디는 붙잡히고 맙니다. 그리고 심비오트 베놈은 환풍구를 통해 강아지에게 들어갔다가 앤에게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앤에게 옮겨간 후 에디가 있는 곳을 찾아가 두 사람은 입을 맞추며 베놈이 앤에서 에디에게로 옮겨갑니다. 칼튼 역시 몸에 심비오트가 기생하고 있었고, 칼튼은 우주선을 타고 우주에 가서 더 많은 심비오트를 가지고 와서 지구를 정복할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방해하는 모든 것을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칼튼은 혼자서 우주선에 탑승하려다가, 에디의 공격에 탑승하지 못하고 칼튼과 에디의 액션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칼튼에게 적수가 되지 못한 에디는 계속해서 밀리고 있었습니다. 힘으로 안되는다는 것을 안 에디는 우주선을 두 동강 내고 불에 약한 심비오트를 폭발시켜버립니다. 그 후 에디를 지키려고 했던 심비오트 역시 불에 타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 후 에디를 지켜주던 베놈 역시 불에 타서 사라져버립니다. 모든 것이 다 끝났다고 생각한 에디. 자기 자신도 죽었다고 생각한 그 때 베놈이 등장했고, 에디는 잃어버린 직장도 다시 찾고, 앤과의 관계 또한 회복하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찾은 잡화점에서 권총을 든 강도가 사장을 협박하는 것을 보고 에디(베놈)는 강도의 머리를 꿀꺽 하며 영화 베놈은 끝이 납니다.
감상평
보는 내내 액션씬 때문에 흥분을 가라앉힐 수 없었습니다. 베놈은 너무 귀엽고 멋진데 사랑스럽습니다. 그리고 에디는 사실 앤에게 너무 못해주는 남자라 마음이 가지 않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누가 자기 변호사 애인 증거물을 몰래 훔쳐보고 자기 일에 써먹으려고 하겠습니까.
베놈과 에디의 말싸움도 이 영화의 킬링 포인트인데요. 베놈에게 잔소리하는 에디와 그런 에디에게 질 수 없는 순진한 베놈 이 둘의 케미는 무척 잘 어울리고 재미있습니다.
마블 영화이다 보니 쿠키도 다른 마블영화 세계관과 이어져있는데요 저는 마블영화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다른 영화에서 베놈이 나오면 그렇게 즐겁고 반가울 수 가 없습니다.
여러분도 즐거운 감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